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우만1동

  • 페이스북
  • 트위터

우만1동

우만1동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우만1동의 공무원은 열린 마음으로 항상 시민의 충실한 봉사자임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모두에게 신속·정확·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 에게 신속·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주민센터 환경정비에 노력하여, 방문하시는 민원인들 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하여, 배려하고 아끼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우만1동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서비스 이행표준
  • 서비스 이행표준 정보를 민원명, 처리기간(법령상, 현재목표, 이행목표), 구비서류, 수수료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민원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수수료
    법령상 현재목표 이행목표
    주민등록등·초본 즉시 10분 5분 신청인 : 신분증
    이해관계인 : 위임장 또는 이해관계서류
    400원
    인감증명서 즉시 10분 5분 본 인 :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위임장, 증명인 신분증, 도장
    600원
    출생·사망신고 즉시 20분 10분 출생증명서, 사망 진단서원본 없 음
    주민등록증신규, 재발급신청 즉시 20분 15분 반명함판 사진1매 분실시 5,000원
    전입신고 즉시 20분 10분 세대주 도장, 신분증 없 음
    장애인등록신청 3시간이내 15분 10분 신분증, 장애진단서, 진료기록지 등 없 음
    기초노령연금신청 30일 30일 30일 임대차계약서, 금융정보제공동의서 등 없 음
    장애인증명서 즉시 10분 5분 신분증 없 음
    수급자증명서 즉시 5분 3분 신분증 없 음
    어디서나민원처리 3시간이내 3시간이내 3시간이내 본인:신분증
    대리인:신분증,위임장
    조례에따름
    세목별과세증명서 즉시 5분 5분 본인:신분증
    대리인:신분증,위임장
    800원
    지방세납세증명서 즉시 5분 5분 본인:신분증
    대리인:신분증,위임장
    무료
    폐기물 마대 판매 즉시 3분 3분 신청서 없음
    쓰레기봉투판매인지정(승계,취소) 3일이내 2일 1일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구)지정서,상가계약서 없음
  •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바로가기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정보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초본·인감증명 행정민원팀 228-7630 369-4539
    전입·주민등록증 행정민원팀 228-7730
    지방세 행정민원팀 228-7896
    민방위 행정민원팀 228-7896
    주민자치센터 행정민원팀 228-7750
    청소 행정민원팀 228-7893
    기초생활수급자 맞춤형복지팀 228-7894
    노인복지·한부모 맞춤형복지팀 228-7710
    장애인·아동복지 맞춤형복지팀 228-7897
페이지정보
담당 : 우만1동   Tel : 031-228-7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