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행정복지센터 > 고등동 > 우리동관광코스

  • 페이스북
  • 트위터

우리동 관광코스

우리동관광코스 01. 태극기상시거리, 02. 벚꽃거리, 03. 차이나타운거리

태극기상시거리 전경사진

태극기상시거리
2004. 11월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가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국가상징으로 태극기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기 위해 상시거리를 조성하였다. 또한 광복 70주년 기념을 맞아 상시거리 태극기를 교체 정비하여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또한 365일간 게양되어 4계절 내내 볼 수 있으며, 바람에 휘날리는 태극기의 모습은 고등도에서만 수 있는 관광요소 역할도 하고 있다.

벚꽃거리 전경사진

벚꽃거리
태극기상시거리를 지나 매년 4월 중순 경기도청 및 팔달산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수원에서도 꼽히는 벚꽃행사이다. 수준높은 예술공연과 체험, 전시행사, 불꽃놀이등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관광객들을 자극한다. 주변 산책로를 따라 4계절 언제든지 아름다운 벚꽃나무 조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화성행궁과 팔달문등 수원의 다른 관광지로도 쉽게 갈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차이나타운거리 전경사진

차이나타운거리
수원시에서 가장 많은 중국인이 살고 있는 동네로서 가장 큰 차이나타운이 조성되어있다. 중국인들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기존의 폐쇄적인 이미지의 차이나타운과는 달리, 로데오거리와 연결되어있어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페이지정보
담당 : 고등동   Tel : 031-228-7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