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화서2동

  • 페이스북
  • 트위터

화서2동

화서2동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화서2동 민원담당공무원은 주민의 봉사자로서, 진취적인 자세로 보다 살기 좋은 화서2동 건설에 이바지하고「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의 구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응대할 때 말보다는 눈빛을 먼저 교환하고, 항상 단정한 용모와 예의바른 태도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시, 반드시 법령을 준수하여 신속·정확하며 책임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인한 불만족과 불편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사무실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개선해 나가겠으며 소외된 이웃과도 의사소통하는 창구를 마련, 작은 도움이라도 함께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화서2동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정보를 민원명, 처리기간(법령상, 현재, 이행목표), 구비서류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민원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령상 현재 이행목표
    주민등록등·초본 즉시
    (3시간이내)
    7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과 위임자 도장 이해관계인 : 이해관계서류)
    인감증명발급 즉시
    (3시간이내)
    7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위임자 도장)
    전입신고 즉시
    (3시간이내)
    15분 10분
    • 전입자 신분증, 세대주 도장
    출생·사망신고 즉시
    (3시간이내)
    15분 10분
    • 출생증명서, 사망증명서
    주민등록증(신규, 재발급) 즉시
    (3시간이내)
    15분 10분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1매
    장애인 증명 즉시
    (3시간이내)
    7분 5분
    • 신분증
    기초생활증명 즉시
    (3시간이내)
    7분 5분
    • 신분증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즉시
    (3시간이내)
    10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 위임자의 도장)
  •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바로가기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정보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전입, 출사망신고 행정민원팀 228-7708 369-4537
주민등록증, 말소 행정민원팀 228-7708
등·초본, 인감 행정민원팀 228-7874
지방세 관련 행정민원팀 228-7874
주민자치센터 운영 행정민원팀 228-7978
사회복지, 국민기초 맞춤형복지팀 228-7728
장애인, 보육료 맞춤형복지팀 228-7653
기초노령연금, 효도수당 맞춤형복지팀 228-7728
페이지정보
담당 : 화서2동   Tel : 031-228-7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