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화서2동
TAB MENU
화서2동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화서2동 민원담당공무원은 주민의 봉사자로서, 진취적인 자세로 보다 살기 좋은 화서2동 건설에 이바지하고「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의 구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응대할 때 말보다는 눈빛을 먼저 교환하고, 항상 단정한 용모와 예의바른 태도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시, 반드시 법령을 준수하여 신속·정확하며 책임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인한 불만족과 불편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사무실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개선해 나가겠으며 소외된 이웃과도 의사소통하는 창구를 마련, 작은 도움이라도 함께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화서2동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정보를 민원명, 처리기간(법령상, 현재, 이행목표), 구비서류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민원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령상 현재 이행목표 주민등록등·초본 즉시
(3시간이내)7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과 위임자 도장 이해관계인 : 이해관계서류)
인감증명발급 즉시
(3시간이내)7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위임자 도장)
전입신고 즉시
(3시간이내)15분 10분 - 전입자 신분증, 세대주 도장
출생·사망신고 즉시
(3시간이내)15분 10분 - 출생증명서, 사망증명서
주민등록증(신규, 재발급) 즉시
(3시간이내)15분 10분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1매
장애인 증명 즉시
(3시간이내)7분 5분 - 신분증
기초생활증명 즉시
(3시간이내)7분 5분 - 신분증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즉시
(3시간이내)10분 5분 - 신분증(대리 : 위임장, 위임자의 도장)
-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서비스별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
전입, 출사망신고 | 행정민원팀 | 228-7708 | 369-4537 |
주민등록증, 말소 | 행정민원팀 | 228-7708 | |
등·초본, 인감 | 행정민원팀 | 228-7874 | |
지방세 관련 | 행정민원팀 | 228-7874 | |
주민자치센터 운영 | 행정민원팀 | 228-7978 | |
사회복지, 국민기초 | 맞춤형복지팀 | 228-7728 | |
장애인, 보육료 | 맞춤형복지팀 | 228-7653 | |
기초노령연금, 효도수당 | 맞춤형복지팀 | 228-7728 |
- 페이지정보
- 담당 : 화서2동 Tel : 031-228-7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