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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환경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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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위생

환경위생과 행정서비스헌장

우리는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환경과 시민들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깨끗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겠으며, 시민이 참여·추진하는 청결활동에 청소용품과 장비 등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들에게 환경현장에 찾아가는 환경오염 예방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들에게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정보를 공개하고 시민들이 스스로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하여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와 환경·위생 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환경위생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서 매일 1회 이상 관내순찰 및 가로청소를 실 시하여 쓰레기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개선하겠습니다.
  • 청소행정에 대한 건의사항은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동일 민원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민원처리 수거반』을 운영하여 청소관련 민원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시민이 배출한 생활쓰레기는 익일 이내에 신속하게 수거·처리하여 쓰레기를 장기간 방치하지 않겠으며, 쓰레기수거 후 잔재 쓰레기가 없도록 뒷정리를 철저히 하여 쓰레기 배출장소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분리배출 요령을 충분히 홍보하겠으며, 재활용 쓰레기는 전량 분리·수거하여 재활용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원 관리를 실시하고, 대기·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연 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환경오염 예방 서비스를 위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연 1회 환경기술지원을 실시하고, 하천 및 관내 순찰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하여 자동차 차고지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노상 비디오단속을 봄, 가을로 실시하여 자동차 배출가스를 저감하겠습니다.
  • 주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지하역사, 도서관 등 대상시설에 대한 연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하여 연6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안내판 및 성적서를 게시하여 안심하고 먹고 마실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위생영업 허가(신고)민원은 처리기간 내에 최선을 다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하여 식품위생접객업소 점검을 강화하고, 연 4회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선진위생문화 정착을 위하여 위생업소의 퇴폐·변태 불법영업행위를 사전에 차단하여 건전한 영업풍토 조성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정보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가로환경청소 및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수거처리 청소팀 228-7336 228-7595
    먹는물관리실내공기질관리 환경관리팀 228-7347
    환경오염지도점검 환경지도팀 228-7334
    식품위생영업신고처리 위생관리팀 228-7394
    식품위생지도점검 위생지도팀 228-7324
    위생업소 행정처분 및 화성행궁 맛촌 위생행정팀 228-7328
페이지정보
담당 : 환경위생과   Tel : 031-228-7339
최종업데이트 : 2018-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