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메뉴
-
본문 바로가기
우리동 관광코스
- 향교
- 수원향교는 원래 고려시대인 1291년(충렬왕17)에 수원의 옛 중심지였던 화성시 봉담읍 와우리 화산 앞에 건립되었다. 현재의 위치로 옮겨오게 된 것은 조선 후기 정조 대의 일이다. 향교는 조선시대 지방 교육기관이며, 아울러 유학의 성현의 인격과 학문을 흠모하고 배우게 하고자 정기적인 제사를 지내왔다. 수원향교는 1983년 9월 19일에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호로 지정되었는데 향교 건축으로서의 규모와 형식이 완전히 갖추어져 있다.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참여해 볼 만하다.
- 팔달산 산책로
- 도심에서 걷기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향교 옆길로 올라가면 중앙도서관을 만나게 된다. 그 옆으로 수원화성 성곽 외길을 걸을 수 있는 ‘고인돌길’ 이 있다. 소나무 숲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네 기(基)의 고인돌과 만날 수 있다.
도서관 앞으로 이어진 산책로는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계절을 느끼며 걷기 좋으며 봄에는 벚꽃축제가 열리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 로데오거리
- 로데오 거리에는 음식점, 옷가게, 아기자기한 물건을 파는 상점등이 밀집되어 있다. 행궁동과 매산동까지 이어진 로데오 거리는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로데오 거리 인근에는 1950년대 수원의 문화 예술의 중심이었고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수원문화원, 일제강점기 종묘회사였고 수원법원과 수원검찰청 임시청사로 사용되기도 했던 부국원등 근대 건축물들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