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건설

  • 페이스북
  • 트위터

건설

건설과 행정서비스헌장

팔달구 건설과 공직자는 구정발전과「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구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충실한 봉사자로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신속한 도로시설물 정비·확충으로 최상의 건설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명쾌한 답변 그리고 신속·정확·공정 하게 업무를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담당업무에 대한 전문성으로 결과에 만족을 드릴 것이며 책임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 누구나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공무원은 시민에게 성의를 다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히 인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앞으로 시민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건설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단속, 도로점용허가
    • 도로 및 인도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하여 1일 2회 이상 순찰과 행정 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불법노점상 행위자에 대하여 가급적 사전 3회 이상의 충분한 계고 와 행정지도를 실시한 후 강제집행을 실시하겠습니다.
    • 노점상의 입장보다는 시민의 입장을 우선하여 노점상 관련 민원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단속에 앞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불법행위 내용에 대해 설명한 후 정해진 행정절차를 준수하여, 불필요한 민원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
    • 도로점용허가 신청 민원에 대하여 1회 방문 실시로 완결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도로개설 및 시설물 유지관리
    • 도로굴착 허가는 중복굴착이 되지 않도록 하고 완벽한 원상복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도로는 시민의 경제활동에 필수적인 시설물이므로 주2회이상 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파·훼손된 도로시설물에 대하여 즉각적인 보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골목길까지 순찰하여 고객요구보다 먼저 보수하겠습니다.
    • 미래를 생각하는 도로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도심속의 여건변화에 의한 도로망 확충시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 건설공사는 계획된 공사기간에 완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공과정을 꼼꼼히 살펴봄으로써 완벽한 공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더 살펴보고 준공처리 하겠습니다.
    • 가로등·보안등의 경우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부적합 시설물을 파악하여 시민불편을 사전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천·하수도 정비 및 재난관리
    • 하천 제방과 하상을 정비하여 유수소통을 원활히 하고 수질보전 및 환경개선에 기여하며, 재해를 사전에 예방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하수도를 깨끗이 정비하여 생활불편을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응급조치 후 항구적인 복구작업을 하겠습니다.
    • 재난·재해예방을 위하여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유지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정보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노점상·적치물 단속 및 도로점용허가 건설행정팀 228-7482 228-7063
    도로개설 및 시설물 확충 건설팀 228-7468
    도로파손 보수 및 가로등 관리 도로정비팀 228-7062
    하천관리 및 하수도 유지 보수 하천하수팀 228-7492
페이지정보
담당 : 건설과   Tel : 031-228-7481
최종업데이트 : 2018-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