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매산동

  • 페이스북
  • 트위터

매산동

매산동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매산동주민센터 전 직원은 고객의 충실한 봉사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할 때는 언제나 밝은 얼굴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민원인이 내방하신 순서대로 일을 처리하고 오랜 시간 기다려야할 경우에는 미리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거나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상황일 때는 민원인의 연락처를 기록 하였다가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함에 있어서 어떠한 경우라도 차별이나 개인적인 입장을 내세우지 않고 고객의 입장에서 대화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를 겸허하게 받아들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매산동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서류 접수 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으며, 우리 동 소관이 아닌 민원서류를 접수한 때에는 8근무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신청인께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등록등·초본 및 인감증명 발급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철저한 신분 확인과 이해관계 사실 등을 확인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대리인에 의하여 인감증명을 발급한 경우 본인에게 대리발급사실 통보서와 SMS로 통지하여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토록 하겠습니다.
  • 각종 업무처리 시 필요한 서류는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통해 확인하여 고객에게 불필요한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서식 기재요령 안내문을 부착하고 돋보기를 비치하여 고령의 고객들도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운영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바로가기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서비스별 전화번호 FAX
    전입, 출·사망, 주민등록증 228-7843 369-4534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228-7705
    가족관계등록사항별 증명서 (5가지) 228-7705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228-7725
    주민자치센터 228-7845
    청소 228-7847
    세무 228-7625
페이지정보
담당 : 매산동   Tel : 031-228-7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