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종합안내 > 고객만족행정 >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지원

  • 페이스북
  • 트위터

행정지원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헌장

팔달구 행정지원과 공직자는 구정발전과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의 구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과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갈 것입니다. 이에 모든 시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을 감동시키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누구에게나 차별 없이 공정하고 신속한 조사와 시정으로 부당한 행정행위 Zero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공공시설물 이용 생활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운영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문화예술 행사를 통하여 시민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고 편안한 가운데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보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지역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간 균형발전 및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행정정보공개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공개여부를 결정통지 하고 온라인을 통한 일괄처리 구현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부당한 행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예방감찰 활동을 연 3회 이상 실시하고 시민이 제기한 민원은 적극적인 개선의지를 갖고 신속·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시설물 이용불편 예방을 위한 일일 현장행정을 실시하여 문제점을 사전 보완·개선하고, 민원사항은 신속하고 완벽하게 해결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관련예산 등 적기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건전한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을 위해 구청장기(배) 생활체육 대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 회계지출은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모든 수의계약 및 입찰은 공정하게 추진하며, 불필요한 서류를 징구하지 않겠습니다.
  • 구청사 시설물의 수시 점검·정비로 안전하고 깨끗한 청사로 가꾸어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특색있는 문화행사를 연 1회 이상 개최하여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유통관련업이 가족중심의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에 기여하도록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지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불법행위가 근절되는 밝은 사회 풍토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에게 시·구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LED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적극 홍보하고, 주요 지방지 등 공보매체에 월 20회 이상 신속히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시민정보화교육을 2개 교육장에서 월60명씩 모집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정보를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행정정보공개 행정관리팀 228-7232 369-4521
    공무원부당행위신고 기획감사팀 228-7218
    주민자치센터, 자원봉사 주민자치팀 228-7413
    계약및물품구매 경리팀 228-7538
    유통관련허가등록 문화공보팀 228-7223
    시민정보화교육 정보통신팀 228-7300
페이지정보
담당 : 행정지원과   Tel : 031-228-7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