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열린구청 > 팔달구 소식

  • 페이스북
  • 트위터

팔달구 소식

게시물 내용

팔달구 , 복지대상자 부정수급 예방사업 추진
작성부서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1-04-01
조회수
39
첨부1
부정수급 신고 안내문(홍보용).hwp
첨부2
복지대상자 변동사항 신고 안내문(수급자용).hwp
팔달구(구청장 백운오)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복지급여 지급을 위해 복지대상자 부정수급 예방 사업을 추진한다.
해마다 복지서비스가 확대되고 복지예산의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부정수급자도 늘어나고 있다. 
수급자가 소득이나 재산 등 변동이 발생하면 반드시 신고하여야 하는데 신고를 누락하여 부정수급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팔달구는 동 인적안전망을 활용하여 관내 기초수급자 5,000가구에게  안내문을 전달한다. 
수급자의 소득, 재산 등 각종 변동사항에 대한 신고의무 및 부정수급 기간과 금액에 따라 형사고발 될 수 있음을 안내하여 부정수급을 사전 차단하는 예방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안내문은 흔히 발생하는 부정수급의 구체적인 사례를 적어 복지대상자가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부정수급 인식 개선과 복지로(www.bokgiro.go.kr)를 통한 부정수급 신고 포상금제도에 대하여 안내함으로써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백운오 팔달구청장은 “어느 누가 봐도 복지예산이 가장 어려운 주민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부정수급자가 의심되면 ‘복지로‘ 혹은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팔달구 , 복지대상자 부정수급 예방사업 추진이미지 1
페이지정보
담당 : 휴먼콜센터   Tel : 1899-3300
최종업데이트 : 2018-01-19